아이콘, 中 QQ뮤직어워드 2관왕 쾌거...유창한 중국어실력에 '깜짝'

기사입력 2016-04-14 12:18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아이돌그룹 아이콘이 중국 'QQ뮤직 어워드'에서 2관왕을 석권한 가운데, 당시 기쁨과 감동으로 가득 찬 시상식 메이킹 영상이 공개됐다.

14일 정오, 아이콘은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지난달 23일 중국 선전(심천)에서 개최된 'QQ뮤직 디엔펑 어워드'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아이콘은 '신인 그룹상'과 '매체 추천상' 등 2관왕에 오르며 현지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해당 영상 속 아이콘은 출발 전, 공항으로 이동하는 차 안에서 "중국은 오랜만에 가서 참 설레네요"라고 들뜬 감정을 드러냈다. 또 한껏 멋을 낸 멤버들은 각자 준비한 '공항패션' 아이템을 소개하는가 하면 '심천'으로 이행시를 짓는 등 깨알 같은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본 시상식에 앞서 멤버 김진환은 "제가 준비한 멘트를 연습해볼게요"라며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은 저희에게 큰 힘이 됩니다. 사랑합니다"라고 유창한 중국어 실력을 뽐냈다. 또다른 멤버 구준회는 대기하는 동안 목풀기에 돌입,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실내 분위기를 한 순간 압도했다.

이날 아이콘은 자신들의 히트곡 '지못미'와 '덤앤더머' 무대로 감미로운 보컬과 파워풀한 퍼포먼스의 상반된 매력을 어필하며 공연장을 뜨겁게 달궜다. 이어 '신인 그룹상'과 '매체 추천상' 등 2관왕에 오른 아이콘은 "너무 뜻밖의 상을 주셔서 감사드리고 이 상에 보답할 수 있는 멋진 가수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기쁨을 표했다.

한편, 아이콘은 데뷔 6개월 만에 총 5개 도시 14회 공연에 14만 6000관객을 모은 첫 일본 아레나 투어에 이어 첫 아시아 투어 'iKONCERT 2016 'SHOWTIME TOUR' IN ASIA'를 진행하며 투어 규모를 확대한다.

22일 타이완 타이베이아레나에서 아시아 투어의 첫 포문을 열고 다음달 7일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 아레나, 14일 중국 청두 쓰촨성 체육관, 21일 난징 난징올림픽 센터 체육관에서 현지팬들과 만난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