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 모든 동그라미는 다 모여라!'
체험 부문에서는 '어린이 교통안전체험' '풍선자동차 만들기' '이색 자전거 체험' '바퀴 3종 스포츠' 등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행사가 줄을 잇는다.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전시 부문에서는 바퀴공원, 슈퍼카 및 튜닝카 전시, 춤추는 자동차,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인제군 인제읍 상동리 '정중앙휴게소'와 인제공설운동장을 잇는 도로에 바퀴거리를 조성해 '바퀴 DIY 에코백 만들기', '캘리그래피 부채 만들기', '미니열차 운행'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오미자, 황태, 콩, 고추, 곰취 등 인제가 자랑하는 5대 명품을 비롯해 지역의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판매장도 운영한다.
|
인제군이 후원하는 인제 바퀴축제는 동그라미를 주제로 한 이색 지자체 축제로 '동그란 바퀴로 즐기는 모든 재미'를 주제로 지난 2014년 10월 처음 열렸다. 개최 첫해에는 슈퍼카와 슈퍼바이크 전시회 등 주로 볼거리에 치중했으나, 지난해부터 체험, 관광과 연계해 영역을 넓혀 가고 있다. 인라인스케이트부터 자동차까지 동그란 바퀴가 달린 것은 모두 모인다.
|
올해에는 또 인기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실제모델인 이창호 9단이 참가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바둑체험(지도 다면기)을 이끈다. '돌부처' 이창호 9단과의 기념촬영, 사인회도 마련된다.
제 3회 인제바퀴축제는 인제군문화재단에서 주최·주관하고, 인제군에서 후원한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