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과마법', 2016년 6월 '이달의 지랭크(G-Rank)' 수상

기사입력 2016-07-03 16:08


2016년 6월 '이달의 지랭크' 수상작으로 룽투코리아의 '검과마법'이 선정됐다. 룽투코리아 최성원 이사(오른쪽)와 OGN 강헌주 본부장.

모바일 MMORPG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검과마법 for Kakao'가 예상대로 2016년 6월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됐다.

지난 30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진행된 '이달의 지랭크(G-Rank)' 시상식에서 룽투코리아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MMORPG 게임 '검과마법'이 6월 수상작으로 뽑혔다. 매달 화제성과 작품성, 대중성, 독창성 등을 바탕으로 수상작을 선정하는 이달의 지랭크에서 '검과마법'은 출시 이후 단숨에 매출 상위 3위 안에 진입하는 등 초반부터 인기몰이에 성공한 점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이용자 만족도를 끌어올리며 높은 점수를 받았다.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캐릭터의 성장과 이용자간 커뮤니티, 뛰어난 타격감 등의 재미를 구현하고 있는 '검과마법'은 스킬이나 공격마다 연출도 화려해 조작하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출시 11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콘텐츠 검증을 마친 '검과마법'은 게임 외에도 OST와 웹툰 등을 활용한 다양한 트랜스 미디어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시상식에 참석한 룽투코리아 최성원 사업총괄이사는 "게임과 함께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통한 새로운 시도를 했던 점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 앞으로도 다양한 재미를 이용자들께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