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FPS 장르지만 국내 온라인게임 업계에서는 조금 이야기가 다르다. 국내에서는 오히려 성공하기 가장 어려운 장르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이 바로 FPS 장르다.
하지만 이 아바조차도 출시된지 9년이 된 게임이다. 그 사이 수 많은 온라인 FPS게임이 출시됐지만 시장에서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는 못 했다. 이유는 하나다. 서든어택이라는 절대적인 강자가 존재한다는 것이다.
서든어택2는 이런 시장 상황에서 출시된 게임이다. 하지만 그간 출시된 여느 온라인 FPS 게임들과는 달리 성공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유는 자명하다. 이 게임이 서든어택의 후속작이기 때문이다.
서비스 주체가 넥슨이라는 점도 서든어택2의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이미 넥슨은 서든어택의 운영, 마케팅 경험을 지니고 있으며, 이 때문에 국내 온라인 FPS 게임 팬들의 의중을 가장 잘 알고 있는 게임사로 꼽힌다.
실제로 넥슨은 서든어택2의 서비스에 앞서 서든어택의 닉네임, 친구 목록은 물론 서든어택에서의 기록까지 옮겨올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다. 이는 서든어택의 서비스 주관사이기 때문에 가능한 마케팅이며, 서든어택2가 게임 외적인 분야에서도 강력한 무기를 쥐고 있다는 의미로도 풀이된다.
넥슨지티와 넥슨 입장에서 서든어택의 유저풀은 서든어택2의 잠재적인 유저풀이라는 해석을 할 수 있다. 넥슨은 그동안 다양한 게임을 서비스 하며 이러한 상황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을 펼쳐온 경험이 있다.
서든어택을 통해 쌓아올린 개발 노하우와 서비스 노하우. 서든어택2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바라보게 하는 이유다.
게임인사이트 김한준 기자 endoflife81@gameinsigh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