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리뷰] '상큼청량' 오마이걸의 여름 안에 쿨~한 패션

기사입력 2016-08-02 16:35


이미지 출처 = WM 엔터테인먼트

이미지 출처 = OH MY GIRL(오마이걸) 'Listen to my word(내 얘길 들어봐)(A-ing)' MV 캡처화면

상큼돌 오마이걸이 여름 맞이 리메이크 앨범 '내 얘길 들어봐'로 가요계에 돌아왔다.

오마이걸이 1일 신곡 'Listen to my word(내 얘길 들어봐)'를 공개하고 새로운 앨범으로 팬들을 찾아왔다. 신곡 '내 얘길 들어봐'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며 역대 최고 성적을 기록하는 기쁨을 안겨줬다. 음원과 함께 공개한 뮤직비디오 또한 유튜브 조회수 40만을 훌쩍 뛰어 넘으며 오마이걸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티저 사진에서 상큼하고 시원한 수영복 패션으로 눈길을 사로잡은 오마이걸은 뮤직비디오 안에서 여름과 잘 어울리는 패션들을 선보이며 또 한번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올여름, 상큼해지고 싶은 여자들과 눈 호강하고 싶은 남자들은 오마이걸의 뮤비 속 패션을 주목해보자.


'올여름 유행 공식' 하늘하늘 히피룩

오마이걸 뮤비 속 주된 배경은 바로 수영장이다. 바다처럼 꾸며진 수영장에서 오마이걸은 조개, 모래, 풀, 꽃 등을 활용한 히피룩으로 눈길을 끈다. 특히 멤버들 대부분 하늘하늘한 소재의 옷들을 이용해 더욱 갸녀리고 순수한 소녀의 느낌을 냈다.
[여기서 잠깐! '히피룩이란?']

히피룩이란 1960년대 중엽의 히피족에서 힌트를 얻은 의복 스타일로, 긴 머리를 굽슬거리게 한다든가 인디언풍으로 헤어밴드나 꽃을 꽂기도 한다. 주로 꽃무늬 셔츠, 또는 프릴이 장식된 블라우스, 술 달린 베스트 등을 많이 입었고, 목걸이·체인벨트, 남녀 모두 애용한 스타일로 굽이 높은 부츠나 섀미 부츠를 함께 착용하였다.


오마이걸은 마치 야외에 있는 것처럼 꾸며진 실내 수영장에서 에스닉한 패턴이 그려진 헐렁한 원피스나 치마를 입고 여기에 인디언풍의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줘 '여신 히피룩'을 완성했다. 신발 또한 인디언풍으로 스트랩이 많이 달린 샌들이나 조개, 방울 포인트 슬리퍼로 귀여운 느낌을 냈다.


'상큼 그 자체' 오마이걸 표 청량 스쿨룩


오마이걸은 이번 뮤비에서 두 번째 스타일로 스쿨룩을 선보였다. 스쿨룩 패션으로 꾸민 오마이걸은 히피룩과는 또 다른 상큼 매력을 발산하며 오빠 팬들을 웃음 짓게 만들었다. 스쿨룩으로 블루 계열의 컬러를 선택한 오마이걸은 세일러 티셔츠를 이용해 마린룩같은 느낌까지 주며 한 층 더 청량한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네이비 컬러 스커트에도 밑단에 화이트 라인 포인트가 들어가있어 마린룩 느낌을 냈고, 노란 서스팬더로 상큼하고 어린 오마이걸의 특징을 잘 살려줬다. 여기에 발목을 덮는 흰 양말과 베이직한 블랙 스니커즈는 진정한 스쿨룩의 정석을 보여줬다.

두 가지 패션을 완벽 소화하며 남자들 뿐만 아니라 여자들의 시선까지 확 끌어버린 오마이걸. 가요계에 화려하게 돌아온 그들의 멋진 활약을 기대해본다.[이새 스포츠조선 뉴미디어팀 인턴기자]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