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132번째 신규 챔피언 '클레드(Kled)'를 공개했다.
클레드는 스칼 탑승 시와 미탑승 시 각기 다른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스칼 탑승 시에는 궁극기인 '돌겨어어억!!!'을 사용해 보호막을 쓴 채 목표 지점으로 돌진해 피해를 입히고, 같은 경로상의 아군의 속도도 높일 수 있다. 또 스칼에 탄 채 '이랴!' 스킬을 사용하면 역시 목표 지점으로 돌진해 경로 상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일시적으로 상승한다. 이 때 적 챔피언이나 에픽 몬스터를 맞히면 다시 스킬을 사용해 적중한 대상 쪽으로 재 돌진,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덫날리기' 스킬은 클레드가 스칼에 탄 채 덫을 던져 덫의 경로에 있는 모든 적을 공격하고, 첫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밧줄이 연결돼 약 2초간 밧줄을 유지하면 해당 챔피언을 끌어당기며 추가 피해와 함께 둔화시킬 수 있다.
스칼 미탑승 시에는 적을 향해 총을 쏘며 클레드가 뒤로 밀려나는 '빵야!'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또 '버럭버럭'은 스칼 탑승 및 미탑승 시 모두 적용되는 기본 지속 효과로, 기본 공격 시 클레드가 광분해 이후 4회의 기본 공격의 속도가 빨라지고 4회째 공격은 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클레드 출시와 함께 신규 챔피언의 활용법을 설명하는 '입롤의 신 클레드 편'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영상의 컨셉트는 잃어버린 스칼을 찾기 위해 과학수사팀, 육감수사팀으로 분장한 입롤 탐정들이 수사를 진행하는 것. 또 입롤의 신 유튜브 영상 내에 제공되는 이벤트 링크를 클릭해 감상평을 남길 시 무작위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클레드 챔피언과 클레드 경 스킨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편에는 kt롤스터 소속 '썸데이' 김찬호가 출연해 클레드를 활용하는 다양한 요령을 전달할 예정이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