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아이, 박진영 음악-뮤비 총지휘속 10월 컴백

기사입력 2016-09-22 14:00



[스포츠조선 박영웅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의 수장 박진영이 아이오아이(I.O.I)를 위해 직접 나섰다.

아이오아이 측은 22일 "오는 10월 컴백을 준비 중인 아이오아이의 새 앨범 타이틀 곡을 박진영이 만든다"고 밝혔다.

박진영은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인 멤버 전소미를 위해 나서게 됐다. 전소미는 엠넷 '식스틴'에서 아쉽게 탈락했지만 이후 '프로듀서101'을 통해 아이오아이의 센터자리를 차지한 멤버다.

아이오아이의 핵심 멤버로 꾸준히 성장해온 전소미를 대견하게 생각한 박진영은 아이오아이의 맞춤곡을 선사하게 됐다. 박진영은 노래는 물론 안무와 의상, 뮤비, 포토그래피 등 음악 프로덕션 전반을 진두 지휘할 예정이다.

그간 아이오아이 멤버들은 컴백을 앞두고 앨범에 수록될 곡을 녹음하는 등 준비에 몰두해 왔다. 이번 앨범에는 가요계 유명 히트작곡가들이 대거 참여할 전망이다.

앞서 아이오아이는 전소미를 필두로 최유정, 김청하, 김소혜, 주결경, 김도연, 임나영 등 7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각종 음악 순위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했다.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종영 후 지난 5월 데뷔음반을 발표한 아이오아이는 '프로듀스 101'에 이어 폭넓은 팬덤을 확보했고, 특히 광고계에서는 주목받는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hero16@spo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