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백종원이 선사하는 글로벌 진수성찬 퍼레이드에 시청자들도 홀딱 빠져들었다!
먼저 점심 식사로는 압도적인 크기의 병어를 이용한 말레이시아 현지 음식, 피시 카레를 준비했다. 코코넛 밀크로 부드러운 맛을 낸 피시 카레를 맛본 온유는 그 맛을 천천히 음미하며 "이 세상 맛이 아닌 것 같다. 생선 살이 부드러워 들어가자마자 녹는데 대파가 아삭하고 달콤하면서 오묘한 맛이 있다"고 극찬을 쏟아냈다.
저녁으로는 온유가 사랑하는 닭 요리, 정채연이 손꼽아 기다린 부채 새우 구이 등 조카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진수성찬이 차려졌다. 여기에 '쿠닷주'라 이름 붙인 수박주까지 곁들여 파티 분위기를 무르익게 했다. 가장 좋아하는 음식들을 먹게 된 온유, 정채연은 리액션조차 잊은 채 요리를 '폭풍 흡입'하며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방송 마지막에 공개된 3회 예고편에서는 코코넛, 바나나 등 식재료를 구하러 홀로 나선 정채연과 다시 한번 낚시에 나선 온유의 모습이 그려져 궁금증을 자극했다. 또 어느 때보다 정성스러운 마음으로 쿠닷에서의 마지막 만찬을 준비하는 백종원의 모습도 공개돼 호기심을 자극하기도 했다.
한편 어제 방송된 2회는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기준 가구 평균 시청률 2.9%, 최고 시청률 4.2%를 기록하며 2주연속 케이블, 종편을 통틀어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닐슨 코리아, 유료 플랫폼 기준)
tvN백삼촌의 글로벌 쿡토피아 '먹고 자고 먹고'는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동남아를 여행하며 현지의 재료를 이용해 글로벌 레시피를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금요일 밤 9시 15분 방송. '먹자먹'은 홍콩, 싱가폴, 대만, 말레이시아, 태국 등 아시아 9개국과 호주에서 공동 편성된다. 특히 싱가포르에서는 지난 주 방송된 1회가 현지 75개유료 채널 중 남녀 전연령대 동시간대 4위, 남녀 2039 타깃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시청률 제공 Gfk; Evogenius Reporting). narusi@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