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줄 세운 방탄소년단, 23개국 아이튠즈도 1위

기사입력 2016-10-10 08:10



[스포츠조선 박영웅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 차트를 흔들며 돌아왔다.

10일 0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정규 2집 앨범 '윙스(WINGS)' 타이틀곡 '피 땀 눈물'은 발매 직후 멜론, 지니, 엠넷,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몽키3, 벅스 등 8개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더불어 '윙스' 앨범의 수록곡 15곡이 '차트 줄세우기'를 달성해 방탄소년단을 향한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차트에서 선전도 눈에 띈다.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인 QQ뮤직에서 '피 땀 눈물'은 실시간 인기 차트 1위에 올랐다. 앨범은 발매와 동시에 일간 및 주간 판매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중화권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또 미국, 브라질, 캐나다, 핀란드, 홍콩, 뉴질랜드, 싱가포르, 노르웨이, 대만 등 23개 국가에서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에서 유혹을 만난 소년들의 갈등과 성장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정규 앨범은 지난 2014년 1집 '다크 앤 와일드(DARK&WILD)' 후 2년 만이다. 앨범 주제를 가장 잘 나타낸 타이틀곡 '피 땀 눈물'은 기존 거칠고 강렬한 모습과 달리 힘을 뺀 섹시 콘셉트로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hero16@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