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판타지 멜로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홍지영 감독, 수필름 제작)가 2012년 개봉해 411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한 '건축학개론'(이용주 감독)과 평행이론을 보여 눈길을 끈다.
두 번째 평행이론은 '첫사랑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건축학개론'의 수지와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의 채서진으로, 누구나 한번쯤 좋아했던 첫사랑의 그녀처럼 영화 속에서 청순하고 풋풋한 매력을 발산하며 남자 관객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세 번째 평행이론으로는 영화 속 과거로 등장하는 시대의 추억과 향수를 자극하는 OST들이 눈과 귀를 즐겁게 하며 화제를 모았다. '건축학개론'에서는 수지가 이제훈에게 건넨 이어폰에서 흘러나오는 전람회의 '기억의 습작'이 90년대의 정서를 느끼게 했다면,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에서는 80년대를 대표하는 가수 김현식과 밥 딜런의 OST들이 감성을 더했다. 특히 실제 김윤석과 변요한이 함께 부른 김현식의 '당신의 모습'은 크레딧과 함께 흘러나와 영화가 끝난 후에도 관객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겼다.
한편, 기욤 뮈소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10개의 알약을 얻게 된 남자가 30년 전의 자신과 만나 평생 후회하고 있던 과거의 한 사건을 바꾸려 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김윤석, 변요한, 채서진 등이 가세했고 '결혼전야' '키친'의 홍지영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soulhn1220@sportschosun.com 사진=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건축학개론' 포스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