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셔니스타 어워즈] 메이크업 아티스트 1위 정샘물, "나만의 컬러를 찾으세요"

기사입력 2016-12-29 11:04


정샘물 인스타그램

[스포츠조선 엔터스타일팀 이한나 기자] 대한민국 최고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모바일 매거진 셀럽스픽과 네이버 패션 뷰티가 공동 개최한 2016 패셔니스타 어워즈 메이크업 아티스트부문에서 정샘물 원장이 1위의 영광을 안았다.

2016 패셔니스타 어워즈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부문은 올 해 신설된 부문으로 스타만큼이나 중요한 스타 메이커들을 재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그 중 메이크업 아티스트 부문은 스타들이 대거 포진된 다른 부문들 만큼이나 쟁쟁한 후보들이 눈길을 끌었다. 김청경, 김활란, 우현증, 수경, 손앤박, 강미 등 대한민국의 내로라 하는 스타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후보로 올랐다.


그 중 정샘물은 전체 투표수 2,138표 중 864표를 받아 1위로 선정되었다. 무려 40.41%의 득표율으로 2위와의 표차이는 200표 이상이 난다. 무엇보다 이번 투표는 100% 네티즌 투표로 이루어져 그 가치를 더했다.


정샘물 원장과 김태희
김태희, 이승연 등 대한민국 대표 여배우들의 메이크업은 정샘물 원장의 손 끝에서 탄생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그녀의 손길이 닿는 곳 마다 반짝 반짝 빛난다.


정샘물 원장과 탕웨이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대륙의 여신 탕웨이의 여신 분위기 만들어 낸것도 바로 정샘물 원장이었다. 그런 그녀를 직접 만나 2016 패셔니스타 어워즈 트로피를 전했다.



─수상 소감 부탁드려요.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이런 날이 있네요. 트로피가 정말 아름다워요. 2016년이 저한테는 너무 기쁘고 벅차고 행복한 한 해로 마무리 되네요. 감사합니다.



정샘물 원장이 가진 뷰티 노하우를 알아보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그녀의 데일리 케어부터 메이크업 꿀팁까지 낱낱히 공개했다.


─정샘물의 피부 관리 비법?

저는 데일리케어를 아주 중요하게 생각해요. 얼엽지 않아요. 매일 밤에 입욕하고 나서 거즈에 폼클렌징 묻혀서 각질,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있는 곳을 살살 문질러서 물세안해요. 클렌징은 물론 각질케어, 모공케어까지 되기 때문에 좋아요.



정샘물 뷰티
─나만의 컬러! 퍼스널 컬러 찾는 방법?

나를 관찰하면 돼요. 내 안에 정보가 다 있는데 다른 곳에서 찾으려고 하니까 안 찾아지는 거예요. 내 눈동자 색, 머리카락, 눈썹, 피부, 입술색 거기에 다 있어요.

─어려운 속눈썹 붙이기! 정샘물의 노하우?

저는 가닥가닥 잘라서 써요, 동양인의 눈은 서양과 달리 작고 커브가 좁기 때문에 세 가닥 이상 잘라서 부분부분 붙여주면 훨씬 자연스러워요.



정샘물 원장과 탕웨이
─메이크업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본연의 선, 색, 질감을 찾는 것! 그 것으로부터 메이크업을 시작할 때 그 사람만의 메이크업을 만들어 줄 수 있어요.


정샘물 인스타그램
─정샘물에게 메이크업이란?

말해 뭐 하겠어요.(윳음) 메이크업이 저를 존재하게 해줬어요.


─올 겨울 메이크업 트렌드? 요즘 빠진 뷰티템?

아주 메탈릭한 펄감이 강조된 메이크업이 유행할 예정이에요. 스파클링 섀도우처럼 입자가 큰 펄보다는 소프트한 텍스쳐를 가지고 있지만 그 입자가 너무 고와서 더 반짝거리는, 블링블링한 제품들이 많이 나왔어요. 또 12월 파티시즌이니까요. 파티라고 하면 거창한 걸 생각하는데 사실 생일 파티도 파티고, 가족끼리의 파티도 파티거든요. 그럴 때 집에 있는 아이테을 활용한 메이크업을 하면 좋아요. 스카치 테이프에 하트, 별 모양으로 구멍을 내서 얼굴에 살짝 붙이고 펄감 가득한 뷰티 아이템을 콕콕 찍어주는거예요. 그리고 테이프만 살짝 떼어내면 유니크한 홀리데이 시즌 포인트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어요!


정샘물 인스타그램
─미래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에게 조언 한마디

사람이 메이크업 아트의 대상이라는 것을 아는 게 중요해요. 그 사람이 가진 단 하나의 아름다움의 본질을 찾아주는 것. 그것이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하는 일이거든요. 나만의 선, 색, 질감을 알고 있으면 다른 사람의 것도 찾아줄 수 있어요. 나에 대한 본질부터 관찰하고 깨닫는 순간부터 다른 사람의 것을 찾아줄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고 생각해요. 나라는 사람의 가치, 본질을 알고 시작하는 것이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시작이고 그것을 찾길 바랍니다. 그것을 찾으시면 메이크업 아티스트 할 수 있어요!



─끝으로 수상소감과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해주세요.

벌써 이렇게 SNS, 유투브 등의 채널로 팬들과 소통한지 10년이 되었네요. 함께 조언해준 남편, 함께 하고 있는 JSM뷰티 식구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싶어요. 엇보다도 뽑아주신 네티즌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소통하길 잘했어요~! 늘 최선을 다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되겠습니다.


halee@sportschosun.com 사진·영상 이새 06sejong@sportschosun.com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