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블리자드, '오버워치'에 24번째 신규 영웅 '오리사' 공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7-03-06 09:22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의 24번째 신규 영웅 '오리사(ORISA)'를 공개했다.

'오리사'는 눔바니의 평화를 수호하기 위해 11살의 천재 공학자인 에피가 만든 4족 보행 로봇 돌격 영웅이다. 눔바니에서 폐기된 OR15 방어 로봇의 부품으로 만들어진 오리사는 방어를 최고로 끌어 올리기 위해 특별한 무장을 갖췄으며, 경험이 부족한 대신 눔바니와 자신의 창조자를 지키는데 굳건히 전념한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다.

돌격 영웅에 맞게 팀을 보호하도록 설계됐으며 다양한 방어 기술과 상대방을 느려 지게 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주무기는 '융합 기관포'라는 전자동 연발포로 원거리에서도 높은 정확도를 자랑하지만 발사 중 이동 속도가 느려 지고 재장전 시간이 길다. 보조 발사는 '꼼짝 마!'라는 기술로 중력자 구체를 발사해 구체 근처의 적을 느리게 하고 격발시에 끌어당긴다.

여기에 추가로 짧은 시간 동안 오리사의 수비 능력을 강화시켜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고 저지 불가 상태로 만드는 '방어 강화', 투사체를 차단하고 최전선에 있는 아군의 전방, 측면, 상단을 막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곡선형 고정 방벽인 '보호 방벽', 그리고 효과 범위 내의 아군의 공격력을 강화해 적에게 가는 피해를 증폭시키는 궁극기 '초강력 증폭기' 등 기술을 사용한다.

오리사는 '오버워치'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돼 바로 테스트해 볼 수 있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접속하려면 '오버워치' PC버전 게임 라이선스가 있는 대한민국 배틀넷 계정이 필요하다. 공개 테스트 서버는 동시 접속 인원이 한정돼 있으며,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획득한 모든 진척도 정보는 게임의 원래 서버인 라이브 서버로 이전되지 않는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