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온라인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v3.5 '숙명의 끝'을 적용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대거 도입되는 대규모 패치로, 게임성을 한층 강화해줄 신규 토벌전과 24인 레이드, 인스턴스 던전 등 여러 배틀 콘텐츠가 포함됐다. 이밖에 유저 편의성 향상을 위한 기능 추가 및 시스템 개선 등 리뉴얼 작업을 단행했으며, 일본 인기 특촬 드라마 '마계기사 가로'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전체 서버 유저들을 대상으로 파티원을 모집할 수 있도록 파티 찾기 시스템을 개편했다. 새롭게 도입된 '서버 초월 파티 기능'을 통해 자유롭게 파티를 구성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고난이도 콘텐츠에 도전할 수 있다.
이밖에 '마계기사 가로'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통해, '가로'에 등장하는 무기와 갑옷, 코스튬 등이 게임의 PvP 장비와 탈 것으로 등장해 색다른 즐거움을 준다. 더불어 다음달 16일까지 총 6주간 주차별 미션을 완수하기만 해도 '8등급 오래된 지도' 1개와 '마하물질' 1개를 얻을 수 있으며, 4주 이상 완수 시 원하는 직업의 '상급 알라그 방어구' 세트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정해진 기간 내 게임에 첫 가입하는 신규 유저에게 '7일 무료 플레이'를 제공하고, 해당 유저가 월정액 이용권 구매할 시 '7일 무료 플레이'를 추가 지급한다. 복귀 유저에게도 'ILV 240 전승 무기'와 'ILV 230 전승 장비 세트'를 선물하며, 이용권을 결제한 유저에게는 '전승 장신구 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