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닷컴 홍민기 기자] 3년 만에 정규앨범을 발표한 에픽하이가 음원차트 1, 2위를 올킬하며 음원 강자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타이틀곡 '연애소설'과 '빈차'는 23일 오후 발표 직후 멜론, 네이버, 지니, 벅스, 소리바다, 올레, 엠넷 등 7개 차트 1, 2위를 석권한 것은 물론, 24일 오전 8시 현재에도 차트를 올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니, 벅스, 올레 등에서는 줄 세우기를 기록하며 앨범 수록곡 전부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에픽하이는 이번 앨범을 통해 연륜이 돋보이는 완성도와 특유의 서정적인 감성이 묻어나는 가사, 피쳐링진들의 조화를 통해 대중적인 인기와 마니아층도 사로 잡고 있다.
1위를 휩쓸고 있는 '연애 소설은' 이별 후 지우고 싶은 기억들과 추억들로 인해 힘들어하는 이들을 위한 곡으로,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감정을 에픽하이 특유의 감성으로 담아냈다. 기존과는 다른 아이유의 보컬도 이 곡의 매력을 더했다.
다른 타이틀곡 '빈차'는 집에 가야하고, 갈 길이 너무 먼데 택시가 안 잡히는 순간의 감정을 담아냈으며, 매력적인 음색의 오혁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큰 공감을 사고 있다.
타이틀곡 외에도 '노땡큐'는 사이먼도미닉, 송민호, 더콰이엇, 이하이, 수현, 김종완 등 다양한 피처링진들은 에픽하이의 음악에 다채로운 색깔을 덧입히며 듣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에픽하이는 정규 9집 발표에 이어 11월 3일, 4일(2회)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단독 콘서트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 를 개최한다.
mkmklife@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