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데이식스(DAY6)가 일본 데뷔 싱글 'If ~마타 아에타라~(If ~また逢えたら~)'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글로벌 밴드' 활약을 예고했다.
데이식스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If ~마타 아에타라~'는 강렬한 록 사운드와 멤버 5인의 와일드한 매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데이식스는 헤어진 연인과 다시 마주치는 모습을 상상하는 남자의 심정을 파워풀한 보컬로 표현했다.
|
2015년 9월 데뷔한 데이식스는 꾸준히 자작곡을 발표하고 '믿고 듣는 데이식스', '명곡 제조기' 등 다양한 수식어를 얻으며 인기몰이를 해왔다. 지난해에는 연간 프로젝트인 'Every day6'를 통해 매달 2곡의 신곡 발표와 함께 단독 공연으로 팬들과 만났고, 2017년 한해 동안 2장의 정규앨범 및 25곡의 자작곡, 총 25회의 공연으로 K팝을 대표하는 밴드로써 확고한 입지를 다졌다.
지난해 8월에는 일본 대표 록 페스티벌 '서머소닉 2017(SUMMER SONIC 2017)' 무대에 올라 음악적 잠재력을 일찌감치 인정받은 바 있다. 또 최근 발매한 정규 2집 'MOONRISE'로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8위에 오르고 아이튠즈 차트서 5개 지역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한 인기를 뽐냈다.
국내에서도 '대세 밴드' 행보를 이어간다. 데이식스는 3월 3일, 4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서 개최하는 앙코르 콘서트 'Every DAY6 Finale Concert -The Best Moments-' 예매를 오픈함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막강한 티켓 파워를 입증했다.
한편 데이식스는 부산과 대구에 이어 오는 10일 대전 우송예술회관 공연을 마지막으로 전국투어를 화려하게 마무리한다.
anjee85@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