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 본사에서 5차 견학프로그램 진행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9-06-13 15:18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2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본사에서 2019년 제5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에 실시한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천안신당고등학교, 성남고등학교 등 총 2개 학교 고등학생 71명을 대상으로 열렸다. 특히 이번 견학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게임 제작과 컴퓨터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학생들로 구성돼 있어 파이썬과 C언어 등을 활용한 게임 개발과 게임 서버 운영 등 프로그래밍 직무 및 진로를 중점적으로 소개했다고 넷마블은 전했다. 또 참가 학생들이 실제 게임을 제작한 경험을 서로 공유하고 어려웠던 점을 명예강사와 자유롭게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견학프로그램에 참가한 천안신당고 3학년 선재영군은 "이번 견학프로그램을 통해 게임업계에 대해서 긍정적인 생각을 하게 됐고 대학 진학을 앞에 둔 만큼 게임 취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고 말했고, 성남고 2학년 이정우군은 "학교에서 배운 것과 달리 현장에서 쓰이는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와 함께 프로그래밍뿐만 아니라 알게 돼 서버관리 등 몰랐던 부분을 알게 돼 좋았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이 지난 2013년부터 매 방학마다 개최한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을 토대로 지난 2016년부터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새롭게 마련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현재 넷마블문화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