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입장]강다니엘, 7월 25일 솔로 데뷔 확정…"퍼포먼스 완성도 극대화"

기사입력 2019-07-12 10:24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가수 강다니엘이 오는 25일 솔로 데뷔를 발표했다.

강다니엘의 소속사 커넥트 엔터테인먼트는 12일 데뷔 카운트다운 사이트를 통해 25일 솔로 데뷔를 정식으로 공지했다.

강다니엘은 솔로 데뷔를 위한 음반 녹음, 자켓 및 뮤비 촬영 등 대부분의 준비를 마친 상태다. 커넥트 측은 "강다니엘은 퍼포먼스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월드클래스 안무가인 앙투안(Antonie) 등 3명의 해외안무가와의 작업을 통해 퍼포먼스 완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강다니엘의 타이틀곡 안무를 맡은 앙투안은 프린스, 크리스 브라운, 켈라니 등 유명 아티스트의 퍼포먼스를 만들어온 안무가로, 한국을 방문해 3일간 강다니엘과 함께 퍼포먼스를 구상했다. 강다니엘은 완성된 안무를 하루 8~10시간씩 연습하고 있다는 후문.

강다니엘은 지난달 커넥트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솔로 데뷔 준비를 시작했다. 데뷔 앨범은 프로듀싱 레이블 디바인채널의 CEO이자 대표 프로듀서 임광욱(Kei Lim)이 메인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부산 홍보대사 강다니엘 위촉
사진=연합뉴스
강다니엘은 9일 부산 사직구장을 방문, 워너원 활동 종료 이후 첫 공식 활동에 나섰다. 이날 강다니엘은 부산시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는 한편 고향팀인 롯데 자이언츠의 시구를 가졌다.

강다니엘은 11일 재판부가 전 소속사 LM엔터테인먼트(이하 LM)와의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이의신청을 기각함에 따라 향후 자유로운 연예 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됐다. 다만 LM 측 법무대리인은 "해당 결정에 불복하며 항고를 통해 상급심의 판단을 받을 것"이라며 "최근 입수한 새로운 소송자료로 LM이 강다니엘과의 전속계약을 위반하지 않았음을 밝힐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