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신상출시 편스토랑' 제2의 꼬꼬면이 탄생할까. 이경규의 신메뉴 마장면이 공개된다.
앞서 이경규는 미식의 천국 대만에서 담자면, 마장면, 거위국수, 곱창국수 등 셀 수 없이 많은 면요리를 섭렵했다. 그 중 이경규는 참깨 소스를 활용한 마장면과 거위 육수를 이용한 거위국수에 놀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경규는 우리 입맛에 잘 맞지만, 한국에서는 먹어보지 못한 맛이라며 솔직한 맛 표현을 해 더 궁금증을 유발했다.
이 중 이경규가 선택한 메뉴는 '마장면'인 것으로 알려졌다. 마장면은 중화요리의 대가인 이연복 셰프 역시 "나도 메뉴에 넣을까 많이 고민했다"고 말했던 음식이다. 이경규는 대만에서 배운 레시피에 한국인 입맛에 맞게 특별한 재료를 첨가, 맛 업그레이드까지 해냈다는 후문이다.
이경규의 마장면, 이영자의 볶음밥, 정혜영의 레드카레, 김나영의 먹더조이, 정일우의 마라샹궈 밥만두, 진세연의 감자크림 명란 떡볶이. 이들의 막강한 6개 메뉴 중 금요일 밤 TV 앞 시청자들의 입맛을 한껏 자극하고, 바로 다음 날인 11월 16일 편의점에서 판매될 메뉴는 무엇일지 오늘(15일) 금요일 밤 9시 45분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확인할 수 있다.
narusi@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