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웹툰 작가 기안84가 개인 사정으로 MBC '나 혼자 산다' 녹화에 불참했다.
MBC 측은 "방구석 예술가로 탄생한 헨리 연경 담비 도연과 함께하는 장우의 요리교실"이라고 밝히며 "#나혼자산다 금요일 밤 11시 10분! #박나래 #이시언 #헨리 #장도연 #손담비 #이장우#MBC예능연구소 #프로예능꾼"라는 해시태그를 덧붙였다.
이때 기안84의 모습은 어디에서도 보이지 않았고, 이를 본 일부 네티즌들은 기안84가 최근 불거진 '여혐 논란'으로 하차 요구를 의식한 것 아니냐고 추측했다.
|
이는 앞선 회차에서 봉지은은 40대 노총각 팀장이 "누가 뽑아준대?"라는 말에 배 위에 조개를 얹었다. 이후 봉지은은 인턴에 최종 합격하며 갑작스럽게 입사한 장면이 그려진 것. 봉지은이 40대 노총각 팀장과 사귀는 사이로 나올 뿐만 아니라, 스펙이 아닌 부적절한 관계를 통해 봉지은이 정식 입사한 것을 묘사한 것이 아니냐고 반발했다.
뿐만 아니라 '광어인간 2회'에는 이 대기업 팀장이 우기명에게 대신 여자친구 봉지은의 명품 선물 전달을 부탁하며 "잘 좀 해줘"라고 말해, 권력 남용과 여자의 무능함을 더욱 부각했다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 게다가 우기명은 "잤어요?"라고 묻고 팀장은 "ㅋ!!"라고 성희롱적 발언이 장난스럽게 다뤄졌다는 의견도 있다.
이와 관련 네이버웹툰 매니지먼트 측은 "기안84가 지적을 당한 '복학왕 303회-광어인간 1회' 일부 내용을 수정, 삭제 조치했다"며 "네이버웹툰은 작가님들의 창작의 자유를 존중하지만, 네이버 웹툰 플랫폼의 파급력이 커지고 있는 만큼 이번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대중의 의견을 반영할 것이다. 이번 계기로 환기해 드리고 작가님들과 작품에 대해 긴밀하게 소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narusi@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