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닷컴 김수현기자] 미국의 유명작가 '존 그린'(John Green)의 '틱톡'(tictok) 라이브에 방탄소년단의 지민의 사진이 등장, 전세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참여자들을 위한 특전으로 자신의 책과 영국 원 디렉션 멤버이자 배우인 해리 스타일즈(Harry Styles), 스타워즈 캐릭터인 츄바카(Chewbacca)와 함께 2017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erican Music Awards, 이하 AMAs)레드카펫 당시에 BTS지민의 등신대를 공개했다.
|
작가 존 그린(John Green)은 재기 넘치는 문체 속에 사랑과 삶에 대한 철학적 고민을 깊이 있게 녹여낸 작품 활동으로 사랑받는 작가다.
영미권 최고의 청소년 교양도서에 수여하는 '프린츠 상'을 수상한 순문학 작가이면서, 가장 뛰어난 미스터리에 수여하는 '에드거 상'을 수상하기도 한 다재다능한 소설가로 영화 '안녕 헤이즐' 의 원작가로 잘 알려져 있다.
이 캠페인 참여자들에게 선물로 등장한 '지민'에 대해 북미매체 '올케이팝'(allkpop)과 인도매체 '리퍼블릭 월드'(Republicworld)는 '방탄소년단 지민은 말 그대로 어디에나 있으며 '파트너 인 헬스 앤 세이브 더 칠드런'(Save The Children & Partners In Health)을 위한 모금을 도왔다'고 집중 보도했다.
|
|
'Project For Awesome'Tiltify는 (미국 시간)2월 16일 오후 11시 59분 (동부 표준시 기준 2월 17 일 오후 1시 59 분 KST)까지 진행되며 지민의 컷 아웃에서 모금 된 돈은 '파트너 인 헬스 앤 세이브 더 칠드런(Save The Children & Partners In Health)' 자선 단체를 돕기 위해 사용된다고 존 그린 작가가 밝혔다.
이처럼 지민은 미국내 뜨거운 인기와 대중적인 인지도를 바탕으로 음악계뿐 아니라 문화 예술 전반에 걸쳐 높은 영향력을 발휘하며 K팝의 프론트 맨으로서 그 위상이 나날이 높아져 가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19일 전 세계 팬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을 담은 'BE (Essential Edition)'를 발매했고, 오는 24일(한국시간)에는 한국 가수 최초로 'MTV Unplugged Presents: BTS'에 출연한다.
shyun@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