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유니티 코리아, 원스토어-CFK와 함께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실시

기사입력 2021-03-17 12:08



유니티 코리아는 국내 앱마켓 원스토어, 콘솔 퍼블리싱 전문 기업 CFK와 함께 게임 개발과 운영, 차세대 콘솔 시장 진출 등 국내 게임 개발사의 성공적 게임 출시를 위한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우선 유니티는 원스토어와 함께 총 10억원의 규모의 펀드 운영을 통해 게임 개발 지원 프로그램인 '원스토어와 유니티가 함께하는 개발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유니티가 고품질의 게임 개발이 가능한 높은 잠재력을 지닌 게임 스튜디오를 발굴하고, 유니티 전문가들이 이들 게임 스튜디오의 게임 개발 전과정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통해 새로운 게임 장르나 게임 플레이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개발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여기서 선발된 개발 스튜디오에는 최대 1억원 상당의 유니티 기술지원 및 컨설팅 서비스가 1년간 무상 제공된다. 또 이 프로그램을 통해 완성된 게임을 출시할 경우 '원스토어 피처드' 선정의 기회도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지원서와 유니티로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더불어 유니티는 CFK와 함께 국내 게임 스튜디오를 지원하는 'CFK와 함께하는 콘솔 시장 진출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실시한다. 콘솔 시장 진출을 원하지만 구체적인 전략과 계획을 수립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인력 혹은 자금 부족 문제에 부딪혀 난항을 겪고 있는 국내 게임 개발 스튜디오들을 위해 두 회사가 콘솔 게임의 기획과 개발부터 퍼블리싱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을 지원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