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배우 천우희(34)가 청춘의 얼굴로 관객에게 위안을 전한다.
극중 천우희가 연기하는 소희는 엄마와 함께 오랜 책방을 운영하는 20대 초반 청춘으로 어느 날 자신의 언니 앞으로 보낸 영호로부터 편지 한 통을 받게 된다. 아픈 언니 대신 답장을 보내게 된 소희는 어느새 영호의 편지로 잔잔한 일상에 소소한 즐거움을 얻는다. 언니인 척 편지를 이어가던 소희는 쌓여가는 편지만큼 영호에 대한 궁금증 역시 커져만 간다.
|
'써니'의 본드소녀, '곡성'의 무명 등 그간 영화에서 극적이고 센 캐릭터를 많이 맡아왔던 그는 "극적인 감정이나 심리, 복잡한 내면을 표현했던 캐릭터를 많이 연기해왔다보니 감독님이 이번 작품을 통해 '천우희의 다른 모습을 담고 싶다'라고 말씀하셨다. 저 또한 제가 극적인 에너지를 끓어올려서 표현하는 캐릭터가 아닌 이런 잔잔한 캐릭터를 표현하는 제 모습이 궁금했다"고 전했다.
|
청춘물을 꿈꿨던 천우희는 '비와 당신의 이야기' 촬영 내내 극중에서 표현되는 청춘의 모습에 크게 공감했고 전했다 "그중 인물들마다 표현하는 청춘이 다르긴 한데 저는 극중 모든 인물이 공감 가는 부분이 있는 것 같다. 꿈이 없어서 불안한 청춘도 있고, 꿈을 어쩔수 없이 포기해야 하는 청춘도 있고, 막연하게 꿈은 없지만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청춘도 있지 않나. '가장 찬란한 것 같지만 가장 불안했던 20대'라는 표현이 저도 정말 공감이 됐다"고 전했다.
그리고는 자신의 20대를 돌아보며 "저 같은 경우는 내가 뭘 잘하는지도 모르겠고 주어진 자유를 어떻게 만끽해야 하는 걸 잘 모르는 영호와 비슷했던 것 같다. 어떤 목표라는게 없었다. 내가 뭘 잘하는지도, 뭘 좋아하는지도 몰랐다. 그래서 불안함도 크지 않았다. 내가 무언가를 가지고 있으면 잃을까봐 불안하고 조급할텐데 저는 그런게 없어서 조급함도 없었다. 그러다가 현장을 느끼고 연기를 하게 되면서 흥미가 생겼고 배우에 대한 꿈을 점차 가지게 됐다. 이제 막 꿈꿨던 것들을 돌이케 보면 이룬 것 같다"고 설명했다.
|
그리고는 "촬영할 때 하늘씨는 제가 연기한 장면을 보여달라고 해서 봤다고 하는데 저는 궁금해 하면서 연기하는게 더 좋을 것 같아서 보지는 않았다. 하늘씨가 연기를 어떻게 하셨는지는 영화를 통해 처음 봤다"며 "영화 속에서 영호를 표현한 하늘씨가 정말 좋았다. 그가 표현한 청춘도 그렇고 생동감도 그렇고 정말 잘 살아 있는 느낌이었다. 영호와 소희가 같은 청춘이지만 다른 느낌의 결이 시너지가 잘 난 것 같다"고 말했다.
로맨스 장면의 부재가 아쉽지 않냐는 질문에 "저는 이 시나리오를 받았을 때 두 인물이 각자의 이야기를 하는게 마음에 들었다. 시사회 때도 말씀드렸듯이 저는 이 영화의 마지막 에필로그가 참 마음에 들었다. 두 사람이 어린 시절에 인연이 있었다는 에필로그가 각자의 이야기를 하다가 잘 끝맺음을 해주는 느낌이었다"고 답했다.
|
극중 소희의 일상에 따뜻한 위안을 주는 손편지라는 소재처럼 배우 천우희의 일상에서 가장 큰 위안을 주는 것들은 무엇일까. 천우희는 "그냥 소소한 것들"이라며 "그때 그때 다를 수 있지만 가족이나 주변 지인들이 위안을 줄 때가 있고 저의 반려동물이 위안을 줄 때도 있다. 그리고 현장을 함께 하는 동료들로 부터 받는 위안, 그리고 스크린으로 작품을 받을때 느끼는 위안도 있다. 너무 먹고 싶은 걸 먹었을 때의 위안도 있지 않나.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위안들이 많은 것 같다"고 답했다.
|
삶에 가장 큰 위로를 주는 친구들에 대해서도 말했다. "같은 나이대의 또래 친구들이 주는 공감대와 위로도 있다. 문근영씨, 저와 지금 '스마트폰'이라는 영화를 같이 찍고 있는 김예원씨, 그리고 한예리 언니 등 저와 공감대가 있는 친구들과 이야기를 많이 나누는 것 같다. 배우로서의 고민들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많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비와 당신의 이야기'는 '메이킹 패밀리'(2016), '수상한 고객들'(2011)을 연출한 조진모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강하늘, 천우희, 강소라, 이설, 강영석 등이 출연한다. 오는 28일 개봉.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사진 제공=㈜키다리이엔티·소니픽쳐스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