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MBC '놀면 뭐하니?'가 6월 4주차 비드라마 프로그램 화제성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신하균이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브레이브걸스 민영과 유정이 출연해 활약한 tvN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이하 '놀토')'은 비드라마 2위에 올랐으나 전주와 비교해 화제성은 소폭(-2.0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2라운드 받쓰에서 원샷의 주인공이 된 태연은 멤버들이 정답을 맞히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해내며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가상결혼 프로그램에서 태연과 부부로 호흡을 맞췄던 전 남편 정형돈의 '놀토' 출격 소식이 전해지며 태연과 정형돈의 재회에 네티즌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
|
비드라마 화제성 5위는 농구선수 허훈과 배우 경수진의 일상을 공개한 MBC '나 혼자 산다'였다. 전주 대비 화제성은 6.80% 감소했지만 출연자에게는 호평이 다수 발생했다. 폭풍 먹방뿐만 아니라 솔직하고 당당한 모습, 비시즌에도 고강도 훈련을 강행하는 프로선수다운 면모를 보여준 허훈에게 '본업을 잘하는데 귀여워서 매력적이다'는 반응이 나타났다. 새 보금자리를 공개한 경수진은 캣타워 설치부터 기존 테이블을 넓히는 작업을 보여주어 경반장의 실력을 한껏 선보였다. 경수진에게는 '야무지고 부지런하다', '혼자사는 현실적인 모습이다' 등의 댓글이 발생했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허훈이 2위, 경수진이 5위에 이름을 올렸다.
|
비드라마 7위는 SBS '런닝맨(전주 대비 화제성 28.11% 감소)'이었으며, 비드라마 8위는 MBC '복면가왕(전주 대비 화제성 52.38% 상승), 비드라마 9위는 TV CHOSUN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전주 대비 화제성 5.58% 상승)'였다. 비드라마 화제성 10위는 JTBC '아는 형님(전주 대비 화제성 16.70% 상승)'으로 강호동과의 루머를 적극 해명해 화제 된 배우 고두심이 비드라마 출연자 8위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6월 21일부터 2021년 6월 27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7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6월 28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so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