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KT가 엄선한 다양한 장르의 참신한 신작 드라마를 공개하는 '2021 KT 썸머 드라마 콜라주(Summer Drama Collage)'의 마지막 작품인 '괴기맨숀: 디 오리지널'이 극장판에서는 공개하지 않았던 에피소드를 담은 2차 예고편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공개된 예고편은 "그 집에서 죽거나 실종된 사람이 한 둘이 아니더라"고 하는 대사로 시작해 영화 속 배경이 되는 '광림맨숀'에 관한 비밀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웹툰 작가인 지우(성준)는 신작 웹툰을 계획하던 중에 취재를 위해 그 곳에 발을 들이고, 괴이한 사건들을 마주하게 된다. 아래층에 사는 아이들로 인한 층간소음, 실종된 여자친구로부터 오는 의문의 문자, 샤워실에 얽힌 이야기 등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소재들을 활용해 우리 주변에서 있을 것만 같은 현실공포를 선사, 집에서 보면 더욱 무서운 드라마로 서늘함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드라마 '괴기맨숀: 디 오리지널'은 오래된 아파트 광림맨숀에 취재차 방문하게 된 웹툰 작가 지우가 관리인에게 듣게 되는 각 호에 얽힌 괴이한 사건에 대한 이야기다. 7월 30일(금) 밤 9시 40분 SKY채널을 통해 첫 방영되며, 매주 금요일 SKY채널에서는 60분 3부작으로, 올레tv, Seezn, Skylife에서 20분 8부작으로 공개된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