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직비디오로 10억뷰를 달성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7년 11월에 공개한 '마이크 드롭' 리믹스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26일 오후 7시 46분 경 10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각 13억뷰를 돌파한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그리고 11억뷰의 '다이너마이트'에 이어 통산 4번째 10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방탄소년단과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독특하고 강렬한 사운드에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가 더해져 시선을 사로잡았고 특히, 영상 후반부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이 큰 화제를 모았다.
방탄소년단은 '마이크 드롭' 리믹스를 포함해 총 34편의 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3억뷰의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1억뷰의 '다이너마이트', 10억뷰의 '마이크 드롭' 리믹스, 각 9억뷰의 '페이크 러브' '아이돌'', 각 7억뷰의 '피 땀 눈물', '불타오르네 (FIRE)', 각 6억뷰를 기록한 '쩔어', '세이브 미', 4억뷰씩 기록한 '낫 투데이', '봄날', '버터', 각 3억뷰를 넘긴 '상남자'와 '온'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라이프 고스 온' '블랙스완',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 '온' '노 모어 드림' '퍼미션 투 댄스'와 각 1억뷰를 돌파한 '댄저' '하루만' '위 아 블렛프루프 파트2' '런' '세렌디피티' '싱귤러리티' '아이돌(Feat. Nicki Minaj)' '다이너마이트' 비-사이드, '다이너마이트'(Choreography ver.), '아이 니드 유' (Original ver.), '이고' '인터루드 : 섀도우' 등이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