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2관왕, 올해 가장 날카로운 웰메이드 서스펜스 '좋은 사람'(정욱 감독, 한국영화아카데미(KAFA) 제작)이 9월 9일 개봉을 확정하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교실 도난 사건과 딸의 교통사고, 의심받고 있는 한 명의 학생 세익 그리고 좋은 사람이 되고 싶은 교사 경석이 의심과 믿음 속에 갇혀 딜레마에 빠지고 진실과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좋은 사람'은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CGV아트하우스상과 한국영화감독조합상-메가박스상, 2관왕을 수상한 작품. '한공주' '꿈의 제인' '소공녀' '메기' '찬실이는 복도 많지' 등 완성도와 대중성을 다 잡은 CGV아트하우스상 수상 흥행불패 계보를 이을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파수꾼' '소셜포비아' '죄 많은 소녀'까지 한국영화아카데미(KAFA)의 웰메이드 작품 계보를 이을 예정으로 기대감을 더욱 높인다.
9월 9일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된 '좋은 사람' 티저 포스터는 주인공 경석 역을 맡은 김태훈의 압도적인 아우라가 시선을 끈다. "누가 좋은 사람이고 누가 나쁜 사람인가"라는 카피와 함께 경석의 혼란스러운 상황과 심리가 전해지는 눈빛 만으로도 스토리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여기에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2관왕 크레딧이 더해져 탄탄한 작품의 완성도를 입증하며 웰메이드 서스펜스에 대한 기대감을 배가시킨다.
이승미 기자smlee0326@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