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 '4세대 핵심' 이달의소녀, 15일 日 정식데뷔 확정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1-09-09 10:17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글로벌 대세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에 따르면 이달의 소녀는 오는 15일 일본 정식 데뷔를 확정했다.

이달의 소녀는 일본 데뷔 싱글의 더블 타이틀곡인 '훌라후프'와 '스타시드~각성~'을 포함한 총 4곡을 디지털 음원으로 선공개한다.

'훌라후프'는 지난 8월 발매된 네 번째 미니앨범 '&'(앤드)의 타이틀곡 'PTT (Paint The Town)'의 작곡가인 라이언 전이 작곡에 참여, 일본 대표 음악 크리에이터인 AKIRA가 작사를 맡았다.

더불어 '스타시드~각성~'은 젊은 작곡가이자 편곡가로 일본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쿠보 나오키, 작사에는 사일런트 사이렌의 보컬 앤 기타 스우가 담당하여, 케이팝과 제이팝을 넘나드는 신선한 곡의 탄생을 알렸다.

이 외에도 프리 데뷔로 선보인 'PTT (Paint The Town) 재패니즈 버전.'과 '훌라후프 시티팝 버전.'까지 함께 수록된다.

특히, 이달의 소녀의 일본 데뷔 싱글은 디지털로 음원이 선공개된 후 오는 10월 20일에 본격적인 앨범 판매가 시작된다.

이와 함께 앨범 구매자에 한해 응모 특전 이벤트로 온라인으로 이달의 소녀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고 알려져 글로벌 팬들의 관심도가 급부상했다.


이달의 소녀는 완전체 데뷔 후 국내외 다양한 차트에서 괄목할만한 성적을 기록, 매 앨범 자체 기록을 경신하며 놀라운 성장 속도로 '글로벌 흥행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이로써 일본 정식 데뷔를 알린 이달의 소녀가 어떤 음악과 콘셉트로 일본 열도를 사로잡을지, 데뷔 후 일본에서 어떤 기록을 세울지 기대가 모인다.

이달의 소녀는 15일 '훌라후프'와 '스타시드~각성~'을 포함한 총 4곡의 음원을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선공개하고, 14일 일본 정식 데뷔 기념 쇼룸 온라인 토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