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홉은 16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공식적인 스케줄이 거의 끝났다.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를 위해 마지막까지 열심히 준비했다. 디테일하게 말씀드리진 못하지만 이미 군입대 날짜가 나왔다"고 밝혔다.
제이홉은 "슬슬 준비하면 될 시점인 것 같다. 진 형이 입대한 후로 나는 언제쯤 군대에 가야할지 생각했다. 하루 빨리 다녀와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는 게 맞겠다 싶었다. 잘 적응할 수 있을지 걱정도 되고 전역 후 어떤 삶을 살아야 할까 하는 생각도 든다. 군대에 있는 동안 늙지 않고 오는 게 목표다.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제이홉은 군 복무 중인 진에게 조언을 받았다고 말해 훈훈함을 더했다. 제이홉은 "(입영연기 취소신청) 공지가 나오자마자 진 형이 연락이 와서 어떤 게 필요한지 조언해줬다"고 전했다.
제이홉은 3일 미국 래퍼 제이콜과 협업한 솔로 앨범 '온 더 스트리트'을 발표했다. '온 더 스트리트'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100'에서 60위에 랭크된 것은 물론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2위, '글로벌 200'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 16위 등을 차지하며 막강한 파급력을 입증했다. 또 빌보드와 함께 전세계 양대 음악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도 '톱100' 차트 37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