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이슈] '3조 사업가' 근황 전했는데..서세원 사망→전처 서정희, 과거 응원 눈길

문지연 기자

기사입력 2023-04-20 18:28


[SC이슈] '3조 사업가' 근황 전했는데..서세원 사망→전처 서정희, …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방송인 서세원이 캄보디아에서 갑작스럽게 사망했다. 이 가운데, 전처 서정희의 과거 응원도 주목받고 있다.

외교당국에 따르면 서세원은 20일 오후(현지시간) 캄보디아 프놈펜 소재의 한 한인병원에서 링거를 맞던 중 심정지 쇼크사했다. 이후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현지 의료진에 의해 최종 사망 선고가 내려진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전처인 서정희와 딸 서동주는 큰 슬픔에 잠겼으며 사실 관계를 확인 중이다.

서세원은 2014년 전처 서정희를 폭행한 혐의로 논란이 된 바 있다. 2015년에는 해당 혐의로 인해 기소돼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고 합의 이혼했다. 당시 엘리베이터에서 서정희를 폭행하는 장면들이 CCTV 영상으로 공개되며 강제적 결혼 과정, 가정 폭력 등이 드러나기도 했다.


[SC이슈] '3조 사업가' 근황 전했는데..서세원 사망→전처 서정희, …
서정희는 지난해 10월 자신의 개인 계정에 "이혼녀, 엘리베이터 사건의 주인공이라는 꼬리표를 당당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포기하지 않았다. 비난도 감사하다. 궁색한 변명 따위는 하지 않겠다. 새 가정을 꾸린 그분도 주님과 함께 멋진 삶을 살기를 기도한다"고 밝혔다.

서세원은 서정희와 이혼한 뒤 1년 만인 2016년 23세 연하의 해금 연주자와 재혼해 캄보디아에서 거주하고 있다. 슬하에는 딸 하나를 뒀다. 캄보디아에서는 미디어 사업과 함께 약 3조원에 달하는 부동산 건설 사업 중이라는 근황이 2020년 전해진 바 있고, 최근에는 캄보디아의 한 교회에서 목사로서 신도들에게 기도를 해주는 모습도 공개됐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