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오는 27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우리가 만드는 세상 유스(Youth)피아'라는 슬로건으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자원봉사, 바른의지, 사회참여, 문화예술 등 7개 분야별로 우수한 청소년과 청소년 육성 유공자에게 청소년상 및 모범 청소년 표창이 수여되며 청소년 자치 기구와 학교 동아리 등에서 마련한 체험·전시 부스와 상담복지센터, 경찰서 등 유관 기관의 홍보 부스도 운영된다.
특히 지난 11일, 12일, 15일 3일간 진행된 '남양주시 청소년 예능 대회'에서 가수 소찬휘 등 쟁쟁한 심사 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예선을 통과한 청소년 보컬, 밴드, 댄스 등 27개 팀이 본선을 치를 예정이며 각 종목 최우수팀에는 '제31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미래의 꿈나무인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며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문화 상상력을 채워 나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