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 '하시4' 측 "김지민 과거 선정적인 방송? 친언니와 단순 토크 라이브 방송" (전문)

최종수정 2023-06-10 13:55

[공식] '하시4' 측 "김지민 과거 선정적인 방송? 친언니와 단순 토크…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하트시그널4' 측이 출연자 김지민이 과거 노출 및 선정적인 방송을 했다는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10일 채널A '하트시그널4' 제작진 측은 "당사자를 통해 사실 관계를 확인한 결과, 김지민씨가 아프리카TV에서 노출 및 선정적인 방송을 진행했다는 점은 사실이 아님을 명확히 말씀 드립니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논란이 된 캡처 이미지 및 방송 건은 당시 고등학생이었던 김지민씨가 아프리카TV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준비하며 '스터디 윗 미(study with me)'로 활동했던 계정에서 비롯된 것으로 파악 됐습니다"라면서 "당시 김지민씨는 입시가 끝난 이후 해당 계정에서 친언니와 함께 단순 토크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크롭티를 착용한 언니의 의상으로 인하여 아프리카TV 방송 특성 상 선정적 콘텐츠로 분류되었고, 즉시 방송은 종료됐으나 캡처된 이미지가 악의적으로 퍼지고 있는 상황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제작진은 "김지민씨는 현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일반인 출연자입니다. 이번 논란과 같이 사실 확인이 명확하게 되지 않은 사안으로 인해 출연자가 피해를 받지 않도록 근거 없는 루머나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라고 당부했다.


[공식] '하시4' 측 "김지민 과거 선정적인 방송? 친언니와 단순 토크…
한편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하트시그널4'에 출연 중인 김지민이 과거 2018년 아프리카TV BJ로 활동했다는 내용의 게시글이 확산됐다. 특히 당시 김지민이 18세로 미성년자로 선정적인 내용으로 방송이 정지되기도 했다고 알려져 충격을 안긴 바 있다.

한편 김지민은 방송에서 본인의 의지로 초등학생 때 홀로 인도로 유학을 떠났을 만큼 도전을 좋아하는 진취적인 성향임을 밝히며, "현재 대학생, 24살이다. 성신여대 중어중문학과와 영어영문학과 복수 전공하고 있다, 대학원 진학을 생각 중이다"라고 밝혔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채널A '하트시그널4' 제작진입니다.

현재 온라인상에서 불거지고 있는 '하트시그널4' 일반인 출연자인 김지민씨 이슈와 관련해 제작진 측 입장을 전달 드립니다.

당사자를 통해 사실 관계를 확인한 결과, 김지민씨가 아프리카TV에서 노출 및 선정적인 방송을 진행했다는 점은 사실이 아님을 명확히 말씀 드립니다.

논란이 된 캡처 이미지 및 방송 건은 당시 고등학생이었던 김지민씨가 아프리카TV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준비하며 '스터디 윗 미(study with me)'로 활동했던 계정에서 비롯된 것으로 파악 됐습니다.

당시 김지민씨는 입시가 끝난 이후 해당 계정에서 친언니와 함께 단순 토크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크롭티를 착용한 언니의 의상으로 인하여 아프리카TV 방송 특성 상 선정적 콘텐츠로 분류되었고, 즉시 방송은 종료됐으나 캡처된 이미지가 악의적으로 퍼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김지민씨는 현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일반인 출연자입니다. 이번 논란과 같이 사실 확인이 명확하게 되지 않은 사안으로 인해 출연자가 피해를 받지 않도록 근거 없는 루머나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