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뉴진스(NewJeans)의 미니 2집 'Get Up'이 발매 첫날 100만 장 넘게 팔리며 곧장 밀리언셀러 대열에 합류했다.
그밖에 'Cool With You', 'New Jeans', 'ASAP', 'Get Up' 모두 각 차트 상위권에 포진하며 고르게 사랑받고 있다. 'Hybe boy', 'Attention', 'Ditto', 'OMG' 등 전작들이 여전히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점을 떠올리면 뉴진스의 차트 점유율이 상당하다.
뉴진스는 글로벌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미국 스포티파이 글로벌 '주간 톱 송'(7월 20일 자)에서는 'Super Shy'가 전주 대비 10계단 상승한 12위, 미국 '주간 톱 송'에서는 17계단 상승한 15위를 기록했다.
또한 미니 2집 'Get Up'은 22일 오전 10시 기준 애플뮤직 '톱 앨범' 차트 17개국 1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9개 국가/지역서 1위를 찍었다. 주류 팝 시장인 영국과 미국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향후 상승 추이가 기대된다.
외신도 주목하고 있다. 영국의 저명 음악 매거진 NME는 21일(현지시간) 뉴진스 미니 2집 'Get Up' 리뷰 기사를 게재하며 별 다섯 개 만점을 부여했다.
NME는 "흠잡을 데 없는 6곡"이라고 극찬하며 "이번 미니 앨범 덕분에 모든 사람들의 시선이 계속해서 뉴진스에게 쏠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