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코믹 액션과의 '케미水트리'는 역시였다. 이제는 코믹 연기의 대가가 된 배우 권상우가 디즈니+ '한강'을 통해 시원하게 유쾌한 '水펙터클' 코믹 액션을 선보이는 중이다.
"'한강'은 우리가 조깅하러 간다던가 이런 시선에서만 보는데, 순찰대 모습을 보여주면 새로움을 있을 것 같았다. 한강 경찰은 잘 알려지지 않아서 좀 더 관심 있게 봤다. 캐릭터가 처음에는 조금 무거웠는데, 6부작이란 짧은 이야기 안에서 좀 더 재미를 찾았다. 현장에서 편안한 모습으로 보여드리는 게 나을 것 같다는 판단에 헐렁한 캐릭터로 바뀌었다. 기존 캐릭터와 차별화되지는 않지만 친숙한 경찰 모습으로 보여드리려고 설정한 것이 어울리지 않았나 싶다."
원조 몸짱 스타인 만큼, 노출신도 빼놓을 수 없다. 권상우는 "좀 더 흘러가는 신으로 만들고 싶지 않아 즉흥적으로 했다. 사실 상의탈의신은 원래 없었던 신이다. 할 줄 알았으면 운동을 열심히 했을 텐데, 배우니까 아무래도 슬림한 보디를 보여주고 싶다. 그런데 이 작품은 이게 현실적이었던 것 같다. 또 다른 작품에서 그런 것을 어필할 수 있다면 다시 하겠다. 요즘에도 운동은 열심히 하고 있다. 체중을 좀 빼려고 미국 와서는 저녁을 안 먹고 있다."
|
"결혼한 뒤에 멜로가 안 들어오는 건 어쩔 수 없다고 본다. 사실 멜로도 하고 싶다. 그러나 영화나 드라마 시장이 투자가 많이 되는 시기가 아닌 것 같다. 그리고 코믹 연기가 많이 입혀진 것 같은데, 코믹 연기 재밌다. 배우로 느끼는 만족도도 크다. '히트맨2'도 너무 재밌게 찍었고 저만의 장점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는 장르화된 영화다. 그런데 조금 더 진중한 작품도 하고 싶다. 코미디는 자신 있는 장르고 저만의 무기다. '한강'에서도 제 나름 무기를 보여준다. 재밌는 작품으로 계속 만나기를 기대한다. 차기작으로는 코믹 작품 시리즈로 계속할 것 같은데, 진중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작품도 만나서 너무 코믹으로 쏠리지 않도록 밸런스를 맞추고 싶다."
데뷔 당시부터 주연을 턱턱 꿰차왔지만 이에 따른 부담도 있을 것으로 관측된다. 권상우는 "흥행에 대한 부담이 늘 있다. 이 작품은 낭떠러지 맨 끝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사람이 하는 일이니까 흐름이 있다. 잘 될 땐 잘 되고, 안 될 땐 안 되고. 나이를 먹으면서 제 스스로를 컨트롤하는 단계가 편안하게 다가온 것 같다. 그러다 보면 또 다른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했다.
그러면서 자신의 원동력에 대해 "결핍이 내 원동력이다. 대중에겐 권상우가 많이 알려진 배우고, 소위 총각 때 스타 배우이기도 했다. 그렇지만 생각해 보면, 신인 때는 상도 받고 영화제에도 얼굴을 많이 보인 것 같은데, 배우로서는 아직 아웃사이더 같다는 생각을 스스로 한다. 결핍이 많은 것 같다. 그래서 그 결핍을 없애려고 작품을 많이 찾는다. 작품으로 좋은 평가를 받으려고 노력한다. 그것들이 근데 또 결핍으로 다가올 때가 있다. 아직 만족을 못 하는 것 같다"고 짚었다.
|
마지막으로 '한강' 남은 회차 관전포인트를 귀띔하기도 했다. "스타일리시하고 이야기도 신박한 작품 많은데, '한강'의 장점은 소재를 떠서 신박한 내용은 아니지만 녀노소 편안하게 볼 수 있는 드라마라고 생각한다. 친숙하게 다가올 수 있지 않을까라고 본다. 앞으로는 포기하지 않고 추격하는 모습이 지루하지 않게 스피디하게 전개될 것 같다. 꼭 보셔야 될 것 같다. 그리고 시즌2는 제작사에서 어느정도 기획을 의도하고 있는 것 같은데, 잘 돼야 갈 수 있는 것이 아니겠나. 어느 정도 많은 분께 호평받고, 재밌다는 얘기를 들으면 아마 이어질 것 같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SC인터뷰]"코믹은 나의 무기"…권상우, '한강'서 물 제대로 만났다(…](https://www.sportschosun.com/article/html/2023/09/22/2023092301001699000214461_w.jpg)
![[SC인터뷰]"코믹은 나의 무기"…권상우, '한강'서 물 제대로 만났다(…](https://www.sportschosun.com/article/html/2023/09/22/2023092301001699000214462_w.jpg)
![[SC인터뷰]"코믹은 나의 무기"…권상우, '한강'서 물 제대로 만났다(…](https://www.sportschosun.com/article/html/2023/09/22/2023092301001699000214463_w.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