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남산→경복궁까지"…이동욱X임수정 '싱글 인 서울', 감성 가득 담은 로케이션

안소윤 기자

기사입력 2023-11-15 07:50 | 최종수정 2023-11-15 07:51


"남산→경복궁까지"…이동욱X임수정 '싱글 인 서울', 감성 가득 담은 로…
사진 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영화 '싱글 인 서울'이 로케이션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싱글 인 서울'이 영화의 주요 배경인 서울이라는 도시의 다양한 매력적인 볼거리와 로케이션 비하인드를 공개하며 시선을 끈다.


"남산→경복궁까지"…이동욱X임수정 '싱글 인 서울', 감성 가득 담은 로…
사진 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남산→경복궁까지"…이동욱X임수정 '싱글 인 서울', 감성 가득 담은 로…
사진 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공개된 스틸은 서울을 상징하는 다양한 명소인 한강, 경복궁, 남산 등을 색다른 시선으로 담아내 도시의 아름다운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다. 박범수 감독은 "매일 보는 서울의 풍경을 새로운 시선으로 아름답게 보여주고 싶었다"라고 촬영 의도를 전했다. 기억 속에서는 가본 것 같은 공간들을 찾아 한강 산책로와 남산이 보이는 카페 등 스토리에 알맞는 장소를 찾기 위해 제작진은 5개월 이상 공을 들였다. 뿐만 아니라 빠르게 변화하면서도 오래된 것이 잘 보존되어 있는 서울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제작진들은 명동성당이나 경복궁 등 야외 장소를 섭외했고 계절과 시간을 고려해 같은 장면을 며칠에 걸쳐 촬영했다. 성승택 촬영감독은 "이야기에 맞는 공간을 맞추기 위해 빛이 떨어지는 시간대를 찾아 스케줄을 조정하며 촬영했다"라며 '싱글 인 서울' 만의 감성을 담아낼 수 있었던 비하인드를 풀어냈다. 또한, 영호(이동욱)와 현진(임수정)이 손을 맞잡고 있는 충무로 거리는 가로등을 점멸하고 조명 세팅에 공을 들여 연출해 로맨스 케미와 드라마틱한 감정을 스크린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렇듯 '싱글 인 서울'만의 완성도 높은 프로덕션으로 만들어진 영상미와 아름답게 묘사된 서울의 풍경은 예비 관객들에게 따뜻한 감성과 설렘을 전할 전망이다.

한편 '싱글 인 서울'은 혼자가 좋은 파워 인플루언서 영호와 혼자는 싫은 출판사 편집장 현진이 싱글 라이프에 관한 책을 만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웰메이드 현실 공감 로맨스로, 오는 11월 29일 개봉한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