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종합]'이승만기념관 기부 논란' 이영애, 이번엔 한미동맹재단 5천만원 전달

기사입력 2023-12-12 19:27


[종합]'이승만기념관 기부 논란' 이영애, 이번엔 한미동맹재단 5천만원 …
이영애. 사진=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배우 이영애(52)가 한미동맹 관련 단체에 5000만원을 기부했다.

이영애 소속사 굳피플에 따르면, 이영애는 한미동맹재단에 지난해 5000만원을 기부했다.

한미동맹재단은 2017년 창설된 단체로, 주한미군 지원과 동맹 증진을 위한 연구사업을 주로 진행하고 있다. 이영애가 한미동맹재단에 기부한 배경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영애 부친이 6·25 참전 용사이며 시아버지는 육사 출신 참전군인인 사실이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 관측이 크다.

실제로 이영애는 지난 9월에도 보훈 관련한 기부에 나선 바 있다. 미국 하와이주 마우이섬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이재민 긴급 구호 활동을 위한 성금 5000만원을 기부한 것.

또 지난 6월에도 육군 부사관 다자녀 가족과 지난 2017년 K-9 자주포 폭발 사고로 순직한 고(故) 이태균 상사의 아들의 학자금 지원을 위해 1억원의 기금을 전달한 바 있다.

최근에는 이승만 기념관 거립에 5000만 원을 기부, 구설에 오르기도 했다. 이승만 대통령기념관 건립을 역사 왜곡으로 바라보는 시선도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이승만 전 대통령의 과오를 감싸는 것도 아니고 분수 넘게 대한민국 건국일에 소신을 밝히자는 것도 아니다"라며 일각의 억측에 대해 반박했다.

또 "역대 대통령을 지낸 분들의 과오는 과오대로 역사에 남기되 공을 살펴보며 서로 미워하지 않고 화합을 하면 조금 더 평안한 나라에서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수 있지 않겠나, 두 아이 엄마의 간절한 바람"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