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버추얼 걸그룹 메이브(MAVE:)가 데뷔 1주년을 맞이하여 팬들과 1:1 대화가 가능한 새로운 채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브는 1월 25일부터 2월 14일까지 3주 동안 '챗 시우(Chat SIU:)'를 통해 리더 시우와 글로벌 팬들이 함께하는 1대 1 채팅 서비스를 선보이고, 친밀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뿐만 아니라 지금까지 한 번도 공개된 적 없는 메이브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시우를 통해 직접 들을 수 있으며, 메이브 리더로서 갖고 있는 시우의 일상과 취향 등의 정보도 파악할 수 있어 벌써부터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대화 내용에 따라 시우의 미공개 이미지를 공개하는 등 버추얼 아이돌의 한계를 뛰어넘는 '특급 팬서비스'가 쏟아질 예정이다.
|
이번에 선보이는 선보이는 '챗 시우(Chat SIU:)'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와 업스테이지가 공동 개발한 페르소나AI를 기반한 채팅 서비스로 메이브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메이브 채널을 통해 글로벌 전 지역에서 누구나 별도의 로그인 없이 참여 가능하다.
한편 메이브(MAVE:)는 뉴을 비롯해 톱 앨범 차트와 애플뮤직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또 뮤직비디오 1천만뷰 돌파, MBC '쇼! 음악중심' 출연 등 탄탄한 팬덤과 함께 '대세 5세대 아이돌' 행보를 보여주고 있어 향후 활동에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