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닷컴 이게은기자] 하이키가 2024년 연말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그룹 하이키(H1-KEY, 서이·리이나·휘서·옐)는 15일 일본 후쿠오카에서 열리는 KBS2 '2024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2024 MUSIC BANK GLOBAL FESTIVAL IN JAPAN)'에 출연한다.
하이키는 지난 11월 발매한 'Thinkin' About You(띵킨 어바웃 유)' 리믹스 트랙 'Re: Thinkin' About You(리: 띵킨 어바웃 유)'로 동남아권 차트를 휩쓸고 있다. 필리핀 국민 그룹이자 빌보드에 오른 최초의 동남아 아이돌 그룹 SB19 멤버 조시 쿨렌(JOSH CULLEN)이 컬래버레이션으로 참여해 동남아권 팬들과 현지 언론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 미니 1집 타이틀곡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로 많은 사랑을 받은 하이키는 같은 해 발매한 미니 2집 타이틀곡 'SEOUL(서울)'로 데뷔 후 첫 음악방송 1위를 차지했다. 또 영국 글로벌 음악 매체 NME의 디지털 커버를 장식하는 등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입지를 굳혔다.
한편 하이키는 오는 2025년 1월 5일 예스24 라이브홀에서 팬 콘서트 'H1-KEY 1ST FAN CONCERT Find my KEY IN SEOUL'을 개최한다. 하이키는 이번 공연에서 모든 곡을 밴드 버전으로 새롭게 편곡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특히 국내에서 여는 첫 번째 팬 콘서트인 'Find my KEY IN SEOUL'은 3주년을 기념한 착한 티켓 가격으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joyjoy9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