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우리들의 블루스' 정은혜, 1년 열애→결혼…한지민·김우빈 축하 속 백년가약 [SC이슈]

조민정 기자

기사입력 2025-05-04 09:00


'우리들의 블루스' 정은혜, 1년 열애→결혼…한지민·김우빈 축하 속 백년…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배우 겸 작가 정은혜가 결혼식을 올렸다.

정은혜는 지난 3일 경기 양평의 한 예식장에서 남자친구 조영남 씨와 부부의 연을 맺었다. 두 사람은 발달장애인을 위한 공공일자리 현장에서 처음 만나 1년여의 교제를 이어오다 결혼에 골인했다. 정은혜는 결혼 준비 과정을 유튜브를 통해 솔직하게 공유하며 대중의 큰 응원을 받아왔다.

이날 결혼식은 개그맨 김기리가 사회를 맡았고 가수 전영록과 채은옥이 축가를 부르며 감동을 더했다. 특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함께 연기한 배우 한지민, 김우빈, 이정은과 노희경 작가 등 작품 인연들도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1990년생인 정은혜는 다운증후군을 가진 캐리커처 작가이자 배우다. 2022년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한지민의 쌍둥이 언니 '이영희' 역을 맡아 섬세하고 따뜻한 연기로 대중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는 과거 인터뷰에서 "다른 분들도 포기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다 같이 그림 그리며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살았으면 한다"는 진심 어린 메시지를 전하며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안긴 바 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