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전 죽지 않았다…걱정 안 하셔도 돼” 고현정, 사망설 직접 언급하며 해명

기사입력 2025-06-04 13:32


“전 죽지 않았다…걱정 안 하셔도 돼” 고현정, 사망설 직접 언급하며 해…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배우 고현정이 최근 불거진 자신의 '사망설'에 대해 직접 해명했다.

지난 3일 고현정 유튜브 채널에는 '고현정 브이로그 10'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영상에서 제작진은 "유튜브 활동이 잠시 중단된 동안 고현정 씨의 사망설까지 돌았다. 어떻게 생각하시나?"라고 물었다. 이에 고현정은 "진짜 그런 게 있었나?"라며 놀란 듯 반응했고, 제작진이 빈소 사진과 고현정의 사진을 나란히 배치한 가짜뉴스 사진을 보여주자 충격에 말을 잇지 못했다.

고현정은 "쇼크다"라고 운을 뗀 뒤 "근데 그분들이 어떻게 보면 작년 연말에 제가 아팠던 걸 제일 가까이서 본 분들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 그때 위급했으니까"라며 당시 상황을 회상했다. 이어 "전 죽지 않았다. 그 뒤로 잘 회복해서 지금 건강해졌고 걱정 안 하셔도 된다. 감사하다"며 팬들에게 안심을 전했다.

앞서 고현정은 지난해 12월 건강 악화로 병원에 입원, 큰 수술을 받았다. 이후 "조심하고 잘 살피겠다"는 글과 함께 병실 사진을 공개하며 건강 회복 소식을 전한 바 있다. 그러나 6개월간 유튜브 활동을 쉬면서 일각에서는 고현정의 '사망설'이 온라인상에 확산됐다.

한편 고현정은 현재 건강을 회복해 유튜브를 통해 팬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