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신상출시 편스토랑' 장신영이 최강 가성비 소고기 한 상을 공개한다.
6월 6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알뜰살뜰 살림 9단 주부 장신영이 1인분 5,000원으로 즐길 수 있는 소고기 밥도둑 레시피를 대방출한다. 고물가 시대 약 2주 동안 5인 가족이 소고기를 풍족하게 즐길 수 있는 '짠신영' 장신영의 필살기가 공개되는 만큼, 많은 주부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장신영은 본격 요리 전 소고기 손질에 돌입했다. 전문 기술이 없으면 쉽지 않은 소고기 손질이지만 장신영은 쌍칼을 장착, 능숙하게 칼질을 시작했다. 장신영은 "저도 너튜브를 보면서 배운 건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라며 중간중간 소고기 손질 꿀팁도 소개했다. 그렇게 몇 번의 칼질 후 거대한 소고기 두 덩이는 결에 따라 스테이크용, 국거리용, 반찬용으로 깔끔하게 분리됐다.
이어 장신영의 최강 가성비 소고기 요리 퍼레이드가 시작됐다. 고급 레스토랑 메뉴 비주얼 못지않은 스테이크, 한정식집에서나 볼 법한 특별한 뭇국, 간장게장-양념게장 뺨치게 중독적인 맛을 자랑하는 밥도둑 소고기 반찬 2종까지. 특히 밥도둑 소고기 반찬 2종은 '반찬의 여왕'다운 장신영의 똑똑하고 신박한 레시피로 완성된 것이라 더욱 궁금증을 자극했다.
1인분 약 5,000원에 스테이크, 국, 반찬 2종까지 5인 가족이 2주 동안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장신영의 알뜰 소고기 한 상은 6월 6일 금요일 저녁 8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공개된다.
anjee85@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