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 여름 조정석 강력하네..'좀비딸' 대만→뉴질랜드 22개국 동시기 개봉 확정

조지영 기자

translation

기사입력 2025-07-02 10:39


[공식] 여름 조정석 강력하네..'좀비딸' 대만→뉴질랜드 22개국 동시기…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휴먼 코미디 영화 '좀비딸'(필감성 감독, 스튜디오N 제작)이 글로벌 관객의 취향을 저격할 영화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좀비딸'이 오는 30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글로벌 동시기 개봉을 확정했다. 8월 1일 대만을 시작으로, 8월 8일 인도네시아·베트남, 8월 13일 필리핀, 8월 14일 싱가포르·말레이시아·브루나이와 함께 호주·뉴질랜드 등 오세아니아 12개국, 그리고 8월 21일 홍콩과 마카오까지,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주요 국가 22개국에서 순차적으로 개봉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홍콩 배급사 에드코 필름은 "'좀비딸'은 무엇보다 배우들의 케미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초반부는 굉장한 몰입감으로, 후반부는 가슴 따뜻한 드라마로 관객들을 사로잡는다"며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뛰어넘어 전 세계 관객들이 함께 웃고, 울며,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라고 호평을 전해 '좀비딸'의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윤창 작가의 동명 인기 웹툰을 영화화 한 '좀비딸'은 이 세상 마지막 남은 좀비가 된 딸을 지키기 위해 극비 훈련에 돌입한 딸바보 아빠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조정석, 이정은, 조여정, 윤경호, 최유리 등이 출연했고 '인질'의 필감성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30일 개봉한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