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단법인 스마일게이트 퓨처랩과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게임 창작 세계로 떠나는 진로 탐험' 프로그램의 멘토 '모티'(Moti)'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게임 관련 코딩, 사운드 작업, 드로잉 등 창작 활동 경험이 있고, 아이들과 소통하며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퓨처랩 홈페이지로 기한까지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퓨처랩은 모티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활동을 마치면 증명서를 제공한다.
모티로 선발되면 8월 중 진행되는 사전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해 아이들의 게임 기획과 개발을 도울 수 있도록 운영 가이드를 전수 받고, 9월부터 12월까지 프로그램 기간 중 학교 및 공공 도서관에 파견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퓨처랩의 온라인 창의 환경 플랫폼 '아하오호'를 활용해 아이들과 함께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아하오호'는 퓨처랩이 축적해 온 창의 환경 연구와 실천 방안을 모바일 플랫폼으로 구현한 결과물로, 이번에 처음으로 지자체 및 공공기관 협력 프로그램에 적용한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오숙현 실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퓨처랩이 그동안 구축해 온 창의 환경을 교육 현장에 접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아하오호'를 통해 창의 환경이 온오프라인 연계돼 전국적으로 지속 가능성 있게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