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서유리 악플러 고소 "수년간 스토킹·성희롱, 당신은 병든 멍청이"[전문]

이유나 기자

translation

기사입력 2025-07-06 06:10


서유리 악플러 고소 "수년간 스토킹·성희롱, 당신은 병든 멍청이"[전문]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당신은 정신적으로 병든, 멍청한 사람"

방송인 서유리가 수년간 스토킹과 성희롱으로 자신을 괴롭힌 악플러에 칼을 빼들었다.

5일 서유리는 "수년간 디시인사이드 숲(인터넷방송) 관련 커뮤니티에서 지속된 저에 대한 모 악성 유저의 모욕과 허위사실유포, 그리고 현재까지도 계속 진행중인 사이버 불링에 대해 말씀드린다"고 운을 ?I다.

이어 "그 악성 유저는 수천 건에 달하는 모욕적인 내용의 허위사실 유포 및 성희롱 등의 게시글을 디시인사이드 숲 관련 커뮤니티에 지속적으로 게재 해 왔고, 오늘까지도 진행중"이라며 "해당 유저에게 여러 차례 경고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수위를 점점 높여가며 조롱 섞인 게시글을 올리는 등 악의적인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유리는 "그동안 제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대응이 어려웠던 점을 악용하여 그는 더욱 기세등등하게 저를 향한 온라인 스토킹과 명예훼손을 일삼았고 저는 결국 더는 묵과할 수 없다는 판단 하에 법적 조치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며 "정당한 법의 절차를 통하여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그녀는 "익명성에 숨어 자신의 내적 갈등이나 결핍을 외부로 투사해 본인이 느끼는 결핍을 해소하려 했던 당신에게 꼭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며 "당신은 정신적으로 병든 사람이다. 당신은 매우 비정상적이고 매우 멍청한 사람이다. 당신이 말한대로 당신은 과연 무적이 될 수 있을까"라고 반문했다.


서유리 악플러 고소 "수년간 스토킹·성희롱, 당신은 병든 멍청이"[전문]
한편 서유리는 최병길PD와 2019년 결혼했으나 결혼 5년 만인 지난해 3월 파경을 맞았다. 결혼 생활 당시 최병길과 금전 갈등을 빚었던 서유리는 지난해 11억 4천만 원에 달하는 대출금 상환 소식을 알린 바 있다.

서유리는 이날 전 남편이 남겨준 빚 20억 중에 13억을 갚았는데 또 일부 대출을 추가로 갚았다고 희소식을 전한 바 있다.


▶이하 서유리 SNS 전문

안녕하세요. 서유리입니다.

오늘은 조금 무거운 주제의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수년간 디시인사이드 숲(인터넷방송) 관련 커뮤니티에서 지속된 저에 대한 모 악성 유저의 모욕과 허위사실유포, 그리고 현재까지도 계속 진행중인 사이버 불링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그 악성 유저는 수천 건에 달하는 모욕적인 내용의 허위사실 유포 및 성희롱 등의 게시글을 디시인사이드 숲 관련 커뮤니티에 지속적으로 게재 해 왔습니다.

그리고 그 행위는 오늘까지도 진행중입니다.

저는 해당 유저에게 여러 차례 경고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유저는 수위를 점점 높여가며 오히려 조롱 섞인 게시글을 올리는 등 악의적인 행태를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그동안 제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대응이 어려웠던 점을 악용하여 그는 더욱 기세등등하게 저를 향한 온라인 스토킹과 명예훼손을 일삼았고 저는 결국 더는 묵과할 수 없다는 판단 하에 법적 조치를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정당한 법의 절차를 통하여 반드시 책임을 묻겠습니다.

그리고 익명성에 숨어 자신의 내적 갈등이나 결핍을 외부로 투사해 본인이 느끼는 결핍을 해소하려 했던 당신에게 꼭 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이 순간에도 죄책감을 느끼지 못할 텐데요. 당신은 아직까지도 본인의 행동이 옳다고 생각할테니까요.

사회에서 인정받지 못하니 온라인상에서 그런 거동으로 살아가고 있겠죠. 논리적인 사고와 정확한 언어를 가지고 대화를 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저급한 언어를 가지고 상대를 일방적으로 비난하지 않겠죠.

당신은 정신적으로 병든 사람입니다.

당신은 매우 비정상적이고 매우 멍청한 사람입니다. 당신이 말한대로 당신은 과연 무적이 될 수 있을까요?

ly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