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해 11월 1부를 정식 연재한 뒤 닷새 만에 밀리언페이지(카카오페이지에서 100만 명 이상의 이용자가 열람하거나 누적 매출 100만 달러를 달성한 작품)에 올랐다. 역대 판타지, 현대판타지, 무협 장르 작품 가운데 최단 기록이다.
누적 조회 수는 1억8천만회, 댓글은 30만 건에 달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괴담출근' 2부 연재를 기념해 이날 오후 6시부터 14일까지 작품을 읽은 이용자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 웹툰 엔터, LA 애니메 엑스포에 단독 부스 열어 = 네이버웹툰은 모회사 웹툰 엔터테인먼트가 지난 3∼6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LA 애니메 엑스포 2025'에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엑스포는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는 전시회로, 북미 최대 규모의 애니메이션 행사로 꼽힌다.
웹툰 엔터는 올해 처음으로 이 엑스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신의 탑' SIU 작가의 대면 사인회를 개최했다.
또 웹툰 '일렉시드' 애니메이션 제작과정을 담은 영상과 '클레바테스' 애니메이션 특별 상영회도 열었다.
김용수 네이버웹툰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웹툰 지식재산(IP)의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한 자리"라며 "다양한 파트너십과 혁신을 통해 북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eeva@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