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그룹 샤이니 멤버 온유(ONEW)가 앨범 프리뷰를 선보이며, 컴백 열기를 달궜다.
온유는 전작들에 이어 곡 작업 전반에 직접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발휘한다. 삶의 리듬을 따라 유영하듯 흘러가는 11개의 감정을 각 곡에 하나하나 녹여냈다. 특히, 타이틀곡 'ANIMALS'은 온유의 보컬과 다양한 악기 사운드들이 맞물려 끊임없이 변화하는 서사를 예고했다.
이 외에도 'PERCENT'에는 부드럽고 나른한 무드 속 유려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Silky'를 시작으로 기타 리프와 베이스 라인이 단단히 중심을 잡아주는 그루비한 느낌의 'Caffeine', 감정의 흐름에 따른 섬세한 긴장감과 여유를 모두 담아낸 'Marshmallow', 감정과 이성이 교차하는 흐름을 리듬감 있게 풀어낸 'Confidence', 독특한 질감의 아날로그 신스로 서정적인 깊이를 더한 '오래 OKㅋ' 등이 수록됐다.
정규 2집 'PERCENT'는 비워지고, 채워지며 완성되어 가는 온유만의 기록이다. 온유는 세상을 살아가며 만나는 무수한 것들과 상호 보완의 관계를 이루며 100%를 채워간다. 누구나 혼자서는 완전할 수 없지만, 불완전한 존재들 역시 그 자체로 아름답다고 이야기한다.
온유의 정규 2집 'PERCENT'는 오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