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올해는 저작권 보호를 통해 K-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 18명을 선정해 8명에게는 문체부 장관 표창, 10명에게는 저작권보호원장상을 수여한다.
포상 선정 기준은 저작권 보호 실천 성과, 저작권 보호 기반 조성 기여도, 해외 저작권 보호 활동 및 파급력 등이며, 산업계와 학계 등 관련 분야 개인 또는 단체가 포상 대상자다.
후보자 추천은 국민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추천서는 8월 18일 오후 5시까지 저작권보호원으로 전자우편을 보내거나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www.mcst.go.kr)와 저작권보호원(www.kcopa.or.kr)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 광고산업 발전 유공 포상 추천 = 문화체육관광부는 다음 달 8일까지 '2025년도 광고산업 발전 유공' 정부포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문체부는 광고산업을 진흥하고 광고업계 종사자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1992년부터 매년 '광고산업 발전 유공' 정부포상을 하고 있다.
올해는 광고산업 발전과 광고 문화 창달에 기여한 유공자 총 16명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8명에게는 산업훈장·포장과 대통령 표창 등 정부포상을, 8명에게는 문체부 장관 표창을 수여한다.
후보자 추천은 광고 유관기관이나 단체는 물론 국민 누구나 할 수 있으며, 다음 달 8일까지 등기나 전자우편으로 문체부 방송영상광고과에 추천서를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공적 심사와 자격 기준 검증, 국민 공개검증을 거쳐 결정한다.
시상식은 12월 2일 '2025 한국광고대회'에서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hyun@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