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민정 ♥이병헌과 美 여행 고충 "'오겜' 얼굴 알아보면 팁 더 내"

기사입력 2025-07-23 15:35


이민정 ♥이병헌과 美 여행 고충 "'오겜' 얼굴 알아보면 팁 더 내"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배우 이민정이 남편 이병헌과 함께하는 미국 여행의 뜻밖의 고충을 털어놨다.

22일 이민정은 자신의 채널에 "유익하다. 미국에서 18년 살아남은 이민정 절친이 알려주는 요즘 미국근황 *LA 시리즈2탄"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미국 여행을 떠난 이민정은 고등학교때부터 찐친인 써니를 만나 절친들의 수다로 미국 생활을 알려줬다.

이민정은 최근 치안이 불안정한 미국 LA 지역을 언급하면서 "작년에 실제로 우리집이 기사가 났다. 강도가 들었다"며 "사실 우리집은 큰 피해는 없었는데 서랍장을 부쉈더라. 급하게 훔치다보니.. 그래서 철근 같이 내려오는 걸 집 바깥에 설치했다. 샷다를 내렸다"고 말했다.

또 이민정은 "난 미국에서 사는 사람이 아니라 1년에 한번 정도 오는 사람인데 미국의 팁 문화가 어색했다"며 "심지어 키오스크는 셀프인데도 팁 지불 표시가 있더라"라고 말했다.

이에 친구는 "키오스크는 노팁해도 된다. 자유롭게 해도 된다"고 조언하면서도 "하지만 여기 문화가 있으니 서비스를 받는 식당에서 점심은 보통 13%~15%, 저녁은 18%~20% 팁을 준다. 우리집은 5명 가족이 외식을 하면 음식값에 세금, 그리고 팁까지 적어도 300불이 든다"고 했다.

이민정은 "고급진 식당에는 계산 때 20% 22% 25% 이렇게 있더라"라고 물었고 친구는 "20%만 줘도 충분한데 더 주고 싶다면 더 높게 주면 된다"고 했다.

이에 이민정은 "팁을 최저로 주고 싶은데 만약 남편 (오징어게임 프론트맨) 얼굴을 알아보면 팁을 더 올려서 주게 된다"과 웃었다.


한편 이병헌과 이민정은 2013년 결혼했으며 슬하에 1남 1녀를 뒀다. 이병헌이 출연한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3'는 공개 이후 드라마 부문 글로벌 1위를 차지했다.

ly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