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김정민, 모친상 조의금 기부…"어머니가 강조하신 나눔"

기사입력 2025-08-01 15:22


김정민.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가수 김정민이 팬들과 함께한 뜻깊은 기부로 모친의 뜻을 기렸다.

1일 한국혈액암협회(KBDCA)에 따르면, 김정민은 팬클럽 '김정민과 친구들'과 함께 모은 조의금 350만 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달 27일 별세한 김정민 모친을 추모하기 위해 팬클럽 '김정민과 친구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조의금 350만 원 전액으로 마련됐다. 김정민은 직접 기부에 참여하며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정민은 "어머니를 떠나보내며 팬들이 보내주신 위로를 누군가에게 희망으로 나누고 싶었다"며 "생전에 어머니께서 늘 말씀하신 '사람을 돕는 삶'을 이어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 "어머니를 보내드리며 팬분들이 보내주신 따뜻한 조의의 마음을 환우들에게 희망으로 돌려드리고 싶었다"며 "어머니께서 늘 강조하시던 나눔과 사랑의 정신이 투병 중인 분들께 작은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혈액암협회는 "김정민 홍보대사와 팬클럽의 따뜻한 뜻이 환우들에게 큰 위로가 될 것"이라며 "기부금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를 이어가기 힘든 혈액질환 및 암 환우들의 치료비로 전액 사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정민은 2010년부터 한국혈액암협회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꾸준한 기부와 캠페인에 동참해왔다. 지난해에도 혈액암 환우를 위해 1000만 원을 후원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 행보를 이어오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