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外人들도 반했다…'젓국갈비' 들어봤나→김준현 "가끔 이유無 생각나는 맛"(어서와)

기사입력 2025-09-03 09:34


外人들도 반했다…'젓국갈비' 들어봤나→김준현 "가끔 이유無 생각나는 맛"…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KBO리그 한화이글스의 라이언 와이스 가족들이 한국에서도 특이한 음식에 만족감을 드러낸다.

4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와이스 가족들이 한국인도 생소한 '젓국갈비' 먹방에 도전한다.

섬 여행 중 자신 있게 현지 식당에 들어간 와이스의 아내 헤일리와 부모님. 오직 섬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경험하기 위해 이들이 주문한 메뉴는 다름 아닌 젓국갈비라는데. 끓어오르는 냄비 위에서 새우젓과 갈비가 만난 신선한 비주얼 조합에, 스튜디오에서 지켜보던 MC들마저 호기심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

이어 처음 보는 젓국갈비 먹방에 나선 가족들. 지금까지 먹어본 어떤 음식 중에서도 취향이라며 칭찬을 쏟아냈다는데. 심지어 젓가락이 아닌 두 손으로 갈비를 잡고 발골하는 경지까지 오른다. MC들 중 유일한 젓국갈비 경험자인 김준현 역시 "가끔 아무 이유 없이 생각나는 맛"이라며 극찬했다고.

먹으면 "왕이 된 기분"이라며 물 건너온 미국인 부모님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향토 음식의 정체는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