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46세' 대도서관 사망 원인 부검으로 밝힌다.."유서無, 지병 가능성"

기사입력 2025-09-06 21:50


'46세' 대도서관 사망 원인 부검으로 밝힌다.."유서無, 지병 가능성"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1세대 유튜버 대도서관이 갑작스럽게 사망한 가운데 사망원인을 부검으로 밝힐 예정이다.

6일 서울 광진경찰서에 따르면 대도서관은 이날 오전 8시 40분경 서울 광진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약속 시간에 나타나지 않고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지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 및 경찰이 현장에서 대도서관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대도서관이 지병으로 숨진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망 원인을 확인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 경찰은 "유서나 외부 침입 흔적 등 타살 혐의점은 현재까지 확인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정확한 사망 경위는 조사 중이다.

대도서관은 이틀전에도 공식 행사장에 셀럽으로 참석하고 라이브 방송을 활발하게 이어온 바 있어 그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팬들과 업계에 큰 충격을 안기고 있다.

대도서관은 최근 라이브 방송을 매일 하는 스케줄로 팬들의 우려를 사기도 했다는 전언이다.

대도서관은 1세대 크리에이터의 대표주자로, 구독자 144만 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다. 게임 콘텐츠를 중심으로 유튜브와 아프리카TV, 트위치 등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으며, 크리에이터 산업의 성장을 이끈 인물로 평가받는다.

ly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